노르딕 애쉬 (Nordic Ashes : Survivors of Ragnarok) 리뷰&후기

게임 정보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즐기는 뱀서라이크 노르딕 애쉬는 육성의 재미를 강화하고자 하였으나 너무 과한 파밍 요소와 성장 요소를 집어 넣어 단순하고 가벼워야 할 장르가 어렵고 무거워진 단점이 생겨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평가가 심하게 갈리는 게임이라 생각 된다.

머리를 식힐 겸 간단한 게임을 원하는 입장에서 노르딕 애쉬는 플레이 타임도 길고 보스의 패턴도 있으며 정형화되어 있는 빌드를 고수해야 하기 때문에 달갑지 않은 게임이지만 진득하게 오래 할 수 있는 게임을 원하는 게이머 입장에서는 앞서 말했던 모든 부분이 장점이 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 게임을 추천하는 이유는 게임 콘텐츠와 플레이 타임에 비해 게임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평소 뱀서라이크 장르를 즐겨하거나 혹은 진득하게 오래 할만한 액션 게임을 찾는다면 노르딕 애쉬는 나쁘지 않은 대안이라 생각 된다.

콘텐츠

서로 다른 스킬을 가진 10명의 캐릭터로 미드가르드, 알프헤임, 요툰헤임 등 각 북유럽 신화의 지역 보스들을 우리가 흔히 아는 그 규칙대로 적을 제거하면 이그드라실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이그드라실을 사용하여 탐험, 구조물, 전투, 치유라는 요소들을 강화하고 강해진 능력들을 이용하여 다른 유저들과 스코어 경쟁을 하는 게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문제는 이 이그드라실을 사용해야 하는 요소들이 상당히 다양하고 또한 교환하는 비율도 증가하다 보니 상당히 많은 플레이 타임이 강요 된다. 또한 난이도 별로 지역들을 클리어 해야 해금 되는 유물들이 있어 다양한 유물이 해금 되기 전 단계에서는 재미를 느끼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지만 이 부분만 잘 넘긴다면 생각보다 재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공략과 팁

초반에 이그드라실을 빠르게 얻는 방법은 캐릭터별로 각 난이도별 지역들을 클리어 하는 방법 말고는 없다. 어차피 스코어 갱신 게임이라 일일 챌린지 때문에라도 다양한 캐릭터들을 다룰 줄 알아야 재밌는 것도 사실이고 초반 빌드가 항상 고정되어 있는 게임이다 보니 한 캐릭터만 파는 것보다는 이렇게 여러 캐릭터들을 해보는 게 본 게임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다.

플레이 후기

게임 배속이 상당히 아쉬운 게임이다. 

가시성이 좋지 못하는 부분은 설정을 통하여 어느정도 해소는 가능 하지만 게임 배속 옵션이 없어 내가 시간을 갈아 넣어 성장을 하였다고 해서 플레이 타임이 눈에 띄게 확 줄어드는 맛이 없다. 

그렇다고 해서 배속 기능을 너무 빠르게 넣는 다면 패턴을 파훼 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2배까지는 아니더라도 1배라도 하다 못해 0.5배라도 넣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아직 12시간 밖에 갈아 넣지 못해 본 게임을 정확히 파악 했다 보기엔 어렵지만 가성비에 비해 게임의 피로도가 상당하여 꾸준히 천천히 즐길까 한다.

ifyouys

글을 맛있게 쓰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다음 이전

نموذج الاتصال